Windows 운영 체제에서 RMI(Remote Method Invocation) 포트를 사용하여 WebSphere® Application Server에 연결하는 경우 네트워크 연결이 끊어진 후 서버에 연결하는 데 긴 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일은 서버가 로컬이고 네트워크 연결이 일시적으로 끊어진(무선 네트워크 환경에서 흔한) 경우에도 발생합니다. 서버가 시작되었지만 서버 보기에서 상태가 중지됨 또는 시작됨으로 나타나는 경우 서버 연결을 RMI에서 SOAP로 전환하여 서버에 연결할 것인지 확인하십시오. 서버의 상태가 시작됨으로 변경됩니다.
Windows 운영 체제에는 분석된 호스트 이름을 유지보수하는 기본 DNS 캐싱이 있습니다. 기본 DNS 캐싱에서는 더 빠른 DNS 검색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더 빠른 DNS 검색 시 단점이 있습니다. DNS 검색에 실패한 경우가 이에 해당됩니다. Windows 운영 체제는 300초 동안(기본값) 실패한 값을 캐시합니다. 따라서 DNS 서버에서 짧은 시간 동안 검색을 할 수 있는 경우에도 캐시 시간이 만기되어야 검색이 가능합니다. 결과적으로 기본 설정으로 실패한 DNS 검색은 검색을 다시 시도하기까지 최대 5분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캐시 시간을 0초로 설정하면 Windows 운영 체제가 실패한 DNS 검색 조회를 캐시하지 않도록 강제로 설정하며 DNS가 사용 가능해지면 바로 다시 연결을 허용합니다.
다음 레지스트리 키에서: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Dnscache\Parameters
"MaxNegativeCacheTtl"=dword:00000000
"NegativeCacheTime"=dword:00000000